洪民憙 (홍민희) 블로그

이하의 글은 2011년에 쓴 것입니다. 오래된 글인 만큼, 현재의 생각과 전혀 다른 내용도 많이 포함되어 있고, 당시와는 상황이 많이 달라진 점도 있습니다. 또한, 그 당시에 잘못 알려졌던 정보도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. 어찌됐든 저는 제 오래된 글이 회자되는 것을 저어합니다. 읽기에 앞서 양해를 부탁드립니다.

네이버 웹툰 RSS

http://navercomicfeed.ep.io/

네이버 만화는 RSS를 제공하지 않는다. 그래서 네이버 웹툰 RSS를 만들었다. 네이버 만화에 올라온 모든 웹툰, 베스트도전, 도전 만화를 RSS로 볼 수 있다. 물론 네이버의 허락을 받고 만든 것은 아니다. 그래서 언제 망할지 모르는데, 그걸 대비해 서비스 웹 애플리케이션 자체는 AGPL로 소스 코드를 함께 공개했다. (그러니까 망하더라도 소스 코드 가져다가 직접 돌려서 쓰면 된다.)

https://bitbucket.org/dahlia/navercomicfeed

서버를 부담하기 싫어 Python 클라우드 웹 호스팅 서비스1ep.io에 올렸는데 외국 서버라 많이 느리다. 님이 그래서 본인 서버에 미러링 서비스2를 제공하고 있는데, 이쪽은 한국 서버라 훨씬 쾌적하다. http://ncf.undefined.me/

만든지는 몇달 된 것 같은데 이제야 블로그에 올려본다.


  1. 정확히는 WSGI 호스팅

  2. 실제로 미러링이 되는 것은 아니고, 내가 공개한 소스 코드를 가져다가 돌린 것.